아는 것이 좋은 것이다.

[Synology] DS718+ 구매 후기(기존 헤놀 유저) 본문

Synology

[Synology] DS718+ 구매 후기(기존 헤놀 유저)

start0 2017. 11. 4. 20:34

기존에 헤놀로지를 사용했던 유저였습니다. 헤놀로지로도 일부 기능을 제외하고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어서 사용에 큰 지장이 없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정품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정품만이 가지는 기능에 대해서 필요하다고 느껴서 입니다. 퀵커넥트나 DDNS 등 정품만이 가능한 기능이 헤놀로지에서 잠시 사용해보았을때 굉장히 편했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물론 가격적으로는 헤놀로지가 최고라고 생각은 합니다.



인터넷 최저가를 통하여 정품 구매를 하였습니다.



DS218+와 DS718+를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10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만 하드웨어적인 성능으로는 큰차이가 없고, CPU가 듀얼코어(DS218+)이냐 쿼드코어(DS718+)이냐 정도였습니다.



본체의 옆모습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헤놀보다는 본체가 굉장히 작습니다. 기존에 하용하던 헤놀은 DS718+보다 2배정도 컸던것 같습니다.



내부 사진입니다. DS718+는 기존 2GB 메모리가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최대 6GB(기존 2GB + 추가 4GB)까지 확장이 가능한걸로 확인하였습니다.(해외 포럼글 참조하였습니다.)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SSD와 HDD를 2베이 안에 모두 넣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속도적인 부분이 필요할경우 SSD를, 용량이 크고 속도적인 부분이 중요하지 않는 자료들은 HDD에 저장 하고 있습니다.



본체의 앞모습입니다. 튀어 나온 부분이 하드를 삽입하는 부분입니다. 딸각이로 되어 있어 장착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설명서에 디테일하게 되어있습니다.)



본체의 정면 사진이고, 전원을 킨 상태입니다. 베이에 하드가 장착이 될경우 LED로 확인이 가능하였습니다. 


DS718+는 랜포트도 2개가 되어 있어 공유기와 외부용 랜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매한지 오래 되지는 않았지만 헤놀로지 보다는 관리할것이 적은것 같습니다. 헤놀에서는 WOL도 공유기를 통하여 사용도 했었지만 지금은 DS finder를 통하여 다이렉트로 전원을 켜고 끄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퀵커넥트와 DDNS로 *.synology.me가 등록이 되니 여러가지로 편한 부분도 존재를 하는것 같습니다.


가격적인면에서는 상당히 비싸고, 하위버전인 DS218+으로도 가정에서는 사용에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의 입장에서는 어차피 구매할거 좀더 좋은 사양을 써보자는 의미에서 DS718+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헤놀로지

DS218+

DS718+

 CPU

Intel Celeron N3150

Intel Celeron J3355

Intel Celeron J3455 

 메모리

8G

2G(최대 6G)

2G(최대 6G)

베이 

 최대 3베이

최대 2베이 

최대 2베이 


기본에 쓰던 헤놀로지와 비교 하여 CPU는 비슷하고 메모리는 적지만 아직까지는 성능 차이를 느끼지 못하고 있다. 현재 MariaDB를 설치 하였더니 메모리가 조금 상승 하였다. 후에 메모리를 추가하여야 할것 같다.

Comments